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한다고 해서 알아봤어요.
일단 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kr로 접속하셔야 해요.
직접계약자 신청 버튼을 눌러봐요
맨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요
다섯 가지 체크에서 "예"를 누르고 맨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요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팝업 알람이 뜨죠? 확인되었습니다 라고 떴어요.
그러면 "확인" 버튼을 눌러줘요
고객번호를 10자리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요.

앗 ~~~~ "해당 전략계약 고객번호는 유효하지 않습니다" 라고 떳네요.
사업장에 전기는 일반용과 주택용으로 크게 나뉘죠? 그런데 이 경우는 주택용 전기의 고객번호였어요. 물론 개인사업장이지만, 주택이 옆에 물려있는 사업장이라서 그런지 주택용 전기로 구분되어 있었어요.
그런데 신청 안내를 보시면 주택용 전기중에 비주거용과 주거용으로 나뉘는데 "비주거용"일 경우에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거였는데, 계속 입력해봐도 저런 에러(?)만 뜨는 거라서 분명히 비주거용으로 등록을 했을 껀데~~~~ 궁시렁 거리며
두둥~~~~~

한국전력에 전화하기로 합니다. 한국전력 대표번호 123으로 전화하시면 신경병이 도집니다. 각 한국전력 지점에 사무실 번호를 확보해두세요. 5XX-32XX으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설명을 드렸더니 전산 시스템에 비주거용으로 요금을 내고 있었는데 자료는 "주거용"으로 등록이 되어 있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바로 변경했다고 말씀을 하시길래~~~~ 바로 다시 신청하면 될줄 알았어요~~~~

아 그런데 그래도 하루종일 입력해도 안되는거예요...... 이게 왠걸.... 소상공인 특별지원 콜센터도 오후에는 전화를 안받습니다. 역시나 이럴 땐 아침 9시에 전화해야 됩니다. 다음날 아침 일찍이 전화를 걸었더니......
한전 자료가 바로 반영이 되지 않는다. 반영을 바로 받고 싶으면 한전에 정정신청을 넣어야 된다... 그것도 본인이 직접 전화로 신청을 해야 한다고.............본인이 직접 전화를 하라고 하더라구요. 사업자 본인이요... (엥? 한전 전산시스템에 입력을 잘못 한건 한전인데 왜 그냥 자료 정정을 아무나 넣어도 되는거 아닌가요? 라고 생각하며 )
역시나 그날은 끝이 나고, 그 다음날 사업자 본인을 모시고, 또 직접 콜센터에 전화를 걸었죠...... 그게 7월 16일이였습니다. 한전 자료 반영 정정 요청이 끝났습니다.
헐 오늘이 7월 25일~~~~~~ 역시나 반영이 안된 상황이네요~~~~
최대 20만원 전기요금 지원을 받는 그날까지....... 다음편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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